가슴통증의 원인 폐암, 심혈관질환 예방식품

가슴통증의 원인 폐암, 심혈관질환 예방식품

가슴통증의 원인 폐암, 심혈관질환 예방식품

가슴통증의 원인 폐암, 심혈관질환 예방식품

한국에 매년 암 환자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여성의 경우 유방, 남성의 경우 폐 쪽에서 암 발생률이 많다고 합니다.
21년도 통계에 따르면 기대수명에 대비할 경우 암이 발생할 확률이 38.1%로 보도되었습니다.
사망률이 높은 암 중에는 폐암이 있습니다.
폐암 다음으로 위암이 있는데 두 암의 사망률은 비교적 큰 차이가 없습니다.
그런데 생존율 같은 경우에는 폐암이 낮게 나타납니다.
그 이유는 초기 발견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2017년도~2021년도 5년간의 상대생존율을 살펴봅시다.
남성의 경우

위암 생존율이 78.6% 정도이고 폐암은 생존율이 31.9%로 나타났습니다.

여성의 경우

위암 생존율이 76.4%였고 폐암의 경우 52.4%였습니다.

보통 암의 경우 원격 전이 상태에서는 생존율이 낮게 나타나는 편입니다.
하지만 다른 장기로 암세포가 퍼지기 전에 발견해서 처치할 경우 생존율이 높아집니다.
폐암의 대표 원인 – 흡연그러나 최근에는 흡연하지 않는 폐암 환자가 늘고 있습니다.
흡연하지 않지만 폐암이 발생하는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폐암의 발생 원인흡연 및 간접흡연폐암 등 유전적 요인 미세먼지, 매연 등 환경적 요인 우라늄, 라돈 등 방사성 물질 석면, 분진 등 직업적 요인 요리 중 발생하는 연기로 인한 발암물질흡연 및 간접흡연폐암 등 유전적 요인 미세먼지, 매연 등 환경적 요인 우라늄, 라돈 등 방사성 물질 석면, 분진 등 직업적 요인 요리 중 발생하는 연기로 인한 발암물질잦은 기침이 있어도 젊고 흡연하지 않는다고 방치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잦은 기침은 폐암 초기 증상의 하나요.그러나 젊은 흡연자 이외의 사람들은 단순히 기관지 면역력이 저하되었다고 판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잦은 기침이 지속될 경우 반드시 정확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폐암 말기에도 뚜렷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고 오히려 기침만 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폐암의 대표적인 증상 – 기침기침은 감기, 역류성 식도염, 심장병 등에서도 발생할 수 있으므로 암으로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가슴 통증과 잦은 기침이 2주 이상 지속될 경우 반드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폐암의 초기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폐암 초기 증상가래에 피가 섞여 나오는 경우, 숨이 차고 호흡이 불편한 경우, 기침을 할 때 가슴을 찌르는 느낌이 있는 경우 식욕부진을 반복하는 피로감, 기관지 염증을 삼키기 어렵고 목소리가 침침한 뇌 전이의 경우 두통, 구토가 나타날 수 있다.
골 전이의 경우 골절, 통증을 동반한폐암 초기는 물론 말기 무렵이 되어도 뚜렷한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전에 없던 증상이 사소하게라도 지속된다면 방치하지 말고 정밀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폐암의 경우 초기 발견이 어렵습니다.
폐암 조기 검진 방법은 CT 등이 있습니다.
만 54세에서 74세 사이 30갑년 이상 흡연력을 가진 고위험군의 경우 국가폐암검진을 받는 것도 방법입니다.
2년 간격으로 검진이 이루어지고 저선량 흉부 CT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폐암은 비소세포, 소세포로 구분하며 암세포의 크기에 따라 구분합니다.
이 중 비소세포암 비율이 약 85%가 된다고 합니다.
비소세포암 중에서도 선암이 50.6%로 가장 많았고 편평상피세포암이 19.7%, 소세포암이 10.5%를 차지했습니다.
어느 시기에 발견했느냐에 따라 예후가 달라지므로 정기적인 건강검진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예방을 위해서 폐암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 가슴 통증의 원인이 폐가 아니라 협심증이나 심근경색 같은 심장질환은 아닌지 정확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심혈관 질환도 우리나라의 주요 사망 원인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과일, 음식, 채소 등의 성분에 대한 글입니다.
폐에 좋은 음식강력한 항산화제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레드비트 등이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은 활성산소를 줄이고 장기와 세포의 노화를 억제하며 암세포의 성장을 막기 때문에 폐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가슴 통증의 또 다른 원인인 협심증, 심근경색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혈관 청소 역할을 하는 베타인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베타인은 혈관 내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분해하여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심장뿐만 아니라 뇌혈관에도 도움이 됩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면 폐기능 강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폐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면역력을 높여 유해물질이 폐로 유입되지 않도록 막을 수 있습니다.
항암 기능도 뛰어납니다.
SCI 리포트를 보면 베타인 섭취를 많이 하면 폐암이 59% 억제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항암 기능도 뛰어납니다.
SCI 리포트를 보면 베타인 섭취를 많이 하면 폐암이 59% 억제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항암 기능도 뛰어납니다.
SCI 리포트를 보면 베타인 섭취를 많이 하면 폐암이 59% 억제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신상 제주 레드비트즙[75팩] : 제주 청룡농원 제주산 레드비트즙 smartstore.naver.com신상 제주 레드비트즙[75팩] : 제주 청룡농원 제주산 레드비트즙 smartstore.naver.com신상 제주 레드비트즙[75팩] : 제주 청룡농원 제주산 레드비트즙 smartstore.naver.com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