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살이 빠지는 이유 7가지

갑자기 살이 빠지는 이유 7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감량을 하려는 사람에게는 좋은 일이지만 짐작할 수 있는 원인 없이 갑자기 살이 빠지면 몸에 문제가 생긴 것인지 걱정이 될 수 있습니다.
식욕이 없거나 의도적으로 감량을 하지 않았는데 1년에 10% 이상 감소하고 있다면 특정 질병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살이 빠지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대부분 섭취하는 양이 감소하거나 몸의 지방, 근육량이 줄어든 것이 관련이 있습니다.
다이어트 시에는 한 달에 3킬로그램 정도 빠지는 것이 몸에 가해지는 부담이 적습니다.
급격히 마른 고기는 더 빨리 돌아오므로 건강하게 감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이와 관련해서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갑자기 살이 빠지는 이유

스트레스 심리적 불안, 긴장감에 의해서 빠질 수 있습니다.
심한 스트레스를 받으면 식욕이 떨어지고 자연스럽게 식사량이 적어져 체중이 줄어듭니다.
위염이나 위궤양, 설사 등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과격한 운동 활동량이 많거나 운동을 격렬하게 하는 것도 영향을 미칩니다.
섭취 열량보다 소모되는 양이 많아지면 자연스럽게 체중이 감소하게 되는데 이때 영양소 보충이 제대로 안 되면 더 줄어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때는 스스로 개선하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

당뇨병 인슐린 기능 이상으로 혈당이 만성적으로 높아진 상태로 유지되는 질병입니다.
식사를 통해 섭취한 당이 에너지로 이용되는 대신 근육 단백질로 분해되어 에너지로 사용되기 때문에 살이 빠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특정 질환이 요인이 될 때는 그에 맞는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막으면 상태를 나쁘게 하고 회복하는 기간이 길어져서 생활을 불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 갑상선 호르몬이 너무 많이 분비되면 몸에서 많은 양의 에너지를 소비합니다.
이로 인해 많은 양을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에너지가 너무 소모되어 피로를 느끼고 살을 빼거나 땀을 많이 흘릴 수 있습니다.
안구 돌출, 갑상선 붓는 형상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궤양성 대장염의 잦은 설사, 복통 증상이 있다면 이 질환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염증, 궤양이 대장에 발생함으로써 악화되면 발열, 혈변이 보입니다.

위 문제로 만성 위염이 발생하게 되면 섭취한 음식물의 소화나 흡수가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슴이 아프거나 시거나 배의 통증 등에 의해 식욕 저하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암의 원인을 알 수 없는 체중 감소가 일어나면 위암, 대장암, 췌장암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암세포가 성장하면서 영양성분을 빼앗아 소화, 흡수 기능을 방해했기 때문인데 처음에는 특별한 증상이 없고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만약에 갑자기 살이 빠지면 검사를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갑자기 살이 빠지는 이유에 대해서 정리를 해봤습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알려드린 7가지 참고하시고 본인에게 해당되는 사항이 있으면 참고하여 잘 대처해 봅시다.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