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로쇠 효능 수액의 효능 작용

고로쇠 효능 수액의 효능 작용

고로쇠 효능 수액의 효능 작용고로쇠는 단풍나무에 속하는 고로쇠나무에서 채취한 수액을 말합니다.
뼈에 좋은 나무라는 이름의 코리나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고로쇠의 효능을 한번 볼까요?은은하게 우러나오는 단맛이 특징인 고로쇠 수액은 일반 물에 비해 칼륨이나 칼슘, 마그네슘 등 무기질 성분이 약 40배가 넘는다고 합니다.
체내 흡수율도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계절 무렵에는 고로쇠 수액 채취가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고로쇠의 효능 중에는 미네랄 성분이 풍부해서 좋거든요.전국 각지에서 고로쇠 수액 채취가 활발하면 고로쇠의 효능에 대해 여러 가지로 신경이 쓰이는 사람이 많습니다.
고로쇠나무는 해발 500~1000m 고지대에 자생하는 10여 종의 단풍나무과 나무 속에 흐르는 액체를 말합니다.
요즘처럼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도 이상 되는 초봄에 가장 많이 납니다.
고로쇠 수액은 나무 몸통에 상처를 내고 뿌리에서 줄기로 올라가는 물을 인위적으로 뽑아냅니다.
미네랄 성분이 많고 산후 질병이나 신경통, 위장병, 고혈압 등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이런 고로쇠 효능 때문에 자주 마시는데요.수액 분비는 밤과 낮의 온도차의 영향을 많이 받아 야간 온도가 영하 3~4도, 낮의 온도가 영상 10~15도일 때 자주 분비됩니다.
밤에 기온이 내려가면 수축이 일어나 땅속의 수분을 흡수하여 수체내의 저장하려는 힘이 작용합니다.
낮에 기온이 올라가면서 줄기 안의 수분과 공기가 팽창하여 밖으로 분출하려는 압력이 형성됩니다.
이때 나무껍질에 상처를 내면 수액이 흘러나오는 거죠.고로쇠 속에는 염산이온과 황산이온, 마그네슘, 칼륨, 칼슘 등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수 영양소인 미네랄 성분이 보통 물에 비해 40배가량 많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에너지 공급원인 과당과 비타민, 철분, 망간 등의 무기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이 환경보건연구원의 성분 분석 결과이기도 합니다.
국립산림과학원은 자작나무 수액이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고로쇠의 효능 때문에 고로쇠약수라고도 불립니다.
흐린 것보다는 바닥까지 투명하게 보이는 것으로 마셔야 해요. 또한, 먹다 남은 음식은 2~3일이면 변질될 우려가 있으므로 반드시 냉장고에 보관해야 합니다.
고로쇠의 효능을 좀 더 알아볼까요?면역력 증진에도 좋습니다.
고로쇠에 풍부하게 함유된 다양한 무기질 성분으로 외부에서 유입되는 각종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면역조절물질의 분비를 촉진하는 작용을 함으로써 각종 질병예방 및 신체저항력을 강화시키는데 탁월한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로쇠 효능 때문에 뼈 건강에 좋습니다.
뼈에 좋다고 해서 콜리스라고 불리는 고로쇠는 뼈 건강 증진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이는 고로쇠 수액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칼슘 성분이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밀도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뼈 건강증진 효과 및 골다공증 등의 골질환 예방에도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혈관 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고로쇠 속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칼륨 성분이 혈관 내 나트륨과 노폐물을 원활하게 배출시키는 데 탁월하기 때문에 고혈압과 같은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고로쇠의 효능 때문에 간 건강 증진에도 좋습니다.
고로쇠 중 뛰어난 해독작용으로 간에 쌓여있는 각종 독소를 제거하고 배출시켜줘 간의 전반적인 건강증진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알코올의 급속한 분해를 돕는 데도 뛰어나 과음 후 발생하는 숙취 해소에도 효과적입니다.
위장 건강에도 좋지만 고로쇠물의 효능 중 위와 장을 활발하게 하여 소화기능을 개선하고 숙변 제거 및 변비 증상을 개선하는 데에도 효과적인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로쇠의 효능을 알아봤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