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제원 및 판매량

안녕하세요 최건입니다.
오늘은 기아 쏘렌토의 페이스리프트 사양과 판매량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아 쏘렌토의 페이스리프트는 최근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반영한 세로형 헤드램프가 적용됐습니다.
여기에 스타맵 시그니처 주간주행등, 입체적인 그릴 패턴을 적용해 전면부 디자인은 대폭 변경됐습니다.
후면부는 테일램프 금형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패턴을 셀토스 페이스리프트와 비슷한 느낌으로 변경·후진 가이드 램프가 추가됐습니다.

기아 쏘렌토의 페이스리프트는 인테리어도 개선됐습니다.
12.3인치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이 하나로 연결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됐고, 길게 이어진 송풍구를 적용했다.
여기에 최근 출시된 신차에 적용되고 있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ccNC, 소프트웨어 무선 업그레이드 시스템인 OTA, e하이패스, 스트리밍 플러스, 빌트인카메라2, 디지털키2 등이 탑재됐습니다.

쏘렌토의 페이스리프트 외관 색상은 스노우 화이트 펄, 오로라 블랙 펄은 그대로 둡니다.
여기에 플래티넘 그래파이트, 미네랄 블루, 런웨이 레드가 사라진 대신 시티스케이프 그린, 인터스텔라 그레이, 볼케닉 샌드 브라운이 추가됐고, 내장 컬러는 새들 브라운 대신 올리브 브라운이 새롭게 추가됐습니다.
기아 쏘렌토 페이스리프트의 제원 중 파워트레인을 살펴보면 281마력의 힘을 보여주는 2.5 가솔린 터보 엔진과 1.6 하이브리드 엔진, 2.2 디젤 엔진을 선보이며 기존 모델과 동일하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차체 크기의 경우 기존에 비해 전장이 5mm 늘었고 차량 중량도 1810~1830kg으로 최저 중량이 조금 늘었습니다.
기아 쏘렌토의 지난해 판매량은 총 8만5811대를 기록했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5만7109대로 전체 판매량 중 66.6%를 차지할 정도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2022년 하이브리드 모델이 차지하는 비중보다는 줄었지만 판매량은 7000대 증가하며 기아차 중 내수 판매량 1위를 차지했습니다.
기아 쏘렌토는 페이스리프트 출시 이후에도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이러한 인기로 하이브리드 대기는 10개월이 넘었습니다.
올해도 역시 작년과 마찬가지로 비슷한 판매량이 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만.풀체인지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디자인 선호도가 높아 높은 판매량을 이어가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위 이미지는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올리브 브라운 색상의 실내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이 통합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됐습니다.
올리브 브라운 색상을 선택한 고객은 비율이 상당히 높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기아 쏘렌토의 페이스리프트 사양과 판매량에 대해 간단히 소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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