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당역 맛집 ‘우정 닭발’ 한파 뚫은 곳

우정서울 중구 퇴계로76길 55

신당역 맛집 우정닭발에 다녀왔습니다.
가게이름은 검색해보니 그냥 ‘우정’인데 닭발이 맛있어서 우정 닭발이라고 불리는 곳… 신당동하면 떡볶이인데 여기는 닭발이 맛있는 곳이에요 친구가 데려다준 곳인데 엄청 매콤하고 맛있습니다

어느 겨울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날… 이 추운 날 닭발 먹으러 많이 오는 거 아니야?근데 다들 이렇게 닭발에 진심이었어요… 원래 웨이팅 1시간은 기본이라는 글을 봤는데 그래도 한파주의보 때문인지 웨이팅 없이 바로 들어갔습니다만 친구들은 저 때문에 강제 웨이팅… 미아네.. * 다행히 캐치테이블 기계가 있어서 웨이팅 등록 가능합니다!
맛집이라면 붙어있는 TV프로그램 출현이력.. 보니까 3대천왕에도 나와있었군요, 여기는 진짜잖아요!
앞쪽은 이렇게 큰 대야에 닭발을 열심히 끓이고 있었어요… 워프의 내부 분위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오래된 노포 맛집이 많은 느낌이에요 테이블 간격도 가까운 편이고 손님이나 스텝분들도 있어서 정신이 없고 좀 어수선한 분위기에요신당동 맛집 우정 닭발 메뉴예요 사실 여기 떡볶이 메인에서 시작해서 닭발이 생각보다 잘 팔려서 메인이 닭발이 된 것 같은…?해보였어요.닭발은 뼈없이 뼈있는 닭발만 있습니다닭발 3인분(1인분당 9,000원) 닭발은 매운맛/순한맛 두가지가 있고 저희는 단맛2, 매운맛1 이렇게 주문했습니다((주의)) 매운맛은 정말 많이 맵습니다순한맛과 함께 섞어서 주문해주세요 ^^우리는 순한맛2했는데도 많이 매워서 물한잔 마셨습니다치즈떡사리추가(3,000원),콩나물사리(1,000원)야기만두(1,000원) 닭발에 이렇게 사리고 추가해줬어요 그래도 콩나물이 있어서 매운맛이 중화되지 않았을까…군만두 처음 비주얼만 보고 애가 왜 이렇게 삐뚤어져 있을까 했는데 막상 먹어보니 맛있더라고요 사리 저렇게 추가 추천해요!
+여기 팽이버섯 추가도 있기 때문에 매운맛을 중화시키려면 이것도 같이 추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하려다 많은줄 알고 그만두었는데 그냥 할걸 그랬나봐 ㅎㅎㅎ옆에 계신 분들은 떡볶이를 시켰는데, 맛있어 보여서… 살짝 침 흘리면서 살짝 봤어요^_^ 여기 떡볶이도 많이 드시던데 후기를 보니까 압도적으로 닭발이 맛있다는 의견, 닭발과 떡볶이를 같이 시키시는 분들도 있는 것 같더라구요오니기리(4,000원)도 같이 주문해주신 밥에 김을 이렇게 주셔서, 직접 위생장갑을 끼고 주물럭 둥글게 말아주시면 됩니다물은 저런 냄비에 넣어서 뭔가 할머니 집에 온 것 같기도 하고 보리차가 있는 줄 알았는데 실제로 보니까 생수였어요!
그리고 단무지도 같이 나오는 저 단무지가 나중에 볶음밥과 먹을때 맛있다국물이 얼큰하고 매운것이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운양념의 맛…맛있어요!
하지만 너무 매워요…부드러운 맛2 매운맛1 섞은 것이지만, 부드러운 맛도 베이스가 매운맛이 닭발은 좋은게 뼈와 살이 분리가 정말 잘 된다는거.. 살짝 젓가락으로 해도 금방 분리가 될 정도여서 뼈있는 닭발을 처음 먹는 사람들도 잘 먹을 수 있을 것 같아볶음밥 2인분(1인분당 2,000원)이다 먹고 볶음밥도 시켰던 볶음밥도 맛있고… 역시 매웠고… 맵지만 맛있어서 쓱쓱 잘 먹고 왔어요 단무지랑 같이 먹으면 그나마 낫으니까 단무지 요정 소환…^_^신당동 우정 닭발은 유명한 곳이 아닌 것 같고 신당동은 무조건 떡볶이야 이런 공식을 깰 뻔 했어요 여기는 닭발…..너무 매워…wspicy 그 잡채..양념은 한국인이 좋아하는 고추장의 맛이 많이 나는 감칠맛 나는 매콤한 맛입니다.
양념이 너무 매워서 먹으면 현기증이 나고 콧물이 나는데 (여기에 휴지 한개를 다 쓴듯) 맛있어서 와구와구 먹어버리는 곳입니다 웨이팅은 있지만 닭발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가보세요!
노량진에 장승배기 닭발도 유명하다는데 거기는 조금 더 국물이니까 국물파라면 도전해보세요.yo 50m NAVER Corp. 더보기 / OpenStreetMap 지도 데이터 x NAVER Corp. / OpenStreetMap 지도 컨트롤러 범례 부동산 거리 읍, 면, 시, 군, 구, 도 국가우정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76길 55신당동 우정닭발 신당역 8번출구에서 10분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운영시간 매일 12:00 ~ 03:00 (매주 수요일 휴무)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