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연수 비용을 저렴하게 부담 없이

‘ 막연한 두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면허증을 취득한 적은 있었지만 도로 주행 경험이 있는 것은 아니어서 걱정이 많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면허만 취득하면 운전은 당연히 잘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차를 운전할 생각을 하니 도저히 자신이 생기지 않았습니다.
이대로는 안 될 것 같아서 운전연수 수업을 들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연수기관을 선정하기 위해 주변에 묻고 리뷰도 찾는 등 신중하게 고민했습니다.
그와 동시에 운전 연수 비용도 저렴해서 부담이 없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만. 보통 10시간 운전을 기본으로 운전 가능한 날짜를 정하는데, 저는 4일로 나눠서 10시간을 받을 수 있고, 처음 시작할 때 운전 자체가 안 되기 때문에 저에게 직접 찾아왔고, 거기서 수업을 들을 수 있었기 때문에 시간, 비용, 수업 내용이 모두 마음에 들어서 신청을 했습니다.

‘ 1일차:자동차 기본이론까지 교육” 운전연수를 진행한 첫날에는 집 근처에 있는 공터를 찾아 연습하게 되었습니다.
면허증은 있지만 실제로 자신의 차를 운행하는 것은 다른 의미이기 때문에 핸들 조작법 등 기본적인 이론을 설명하면서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운전대를 직접 잡은 상태에서 설명을 들으면서 관련된 기본 이론을 들으니 머리에 아주 잘 들어왔습니다.
실제로 운전하는 것보다 안전하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천천히 하나하나 자세히 설명해주신 덕분에 어렵지 않게 외웠던 내용을 기억할 수 있었습니다.

‘ 무엇보다 합리적인 운전연수 비용으로 “다른 곳도 비교해봤는데 이곳을 선택한 이유는 아무래도 가격적인 부분이 컸습니다.
같은 조건인데 다른 곳은 높은 금액이어야 했거든요. 이곳에서는 자차를 이용할 경우 승용차, SUV 상관없이 29만원이었고 학원차량으로 연수할 경우 승용차는 32만원, SUV는 34만원으로 운전연수 비용이었습니다.
나는 처음부터 내 차로 감각을 익히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내 차를 이용했기 때문에 운전 연수 비용을 훨씬 저렴하고 부담 없이 할 수 있어 편하게 이용할 수도 있었습니다.
’ 자신감 찾기 설명을 듣고 직접 운전대를 잡아봤습니다.
공터에서 연습하고 있었기 때문에 그래도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제가 잘못하지 않도록 옆에서 코칭해주는 강사가 있었고, 보조 브레이크로 문제가 생겼을 때는 수습해주는 분도 있다는 믿음이 있어서 더 자신감이 생기기도 했습니다.
’ 둘째 날: ‘시내 주행’ 둘째 날에서는 직접 제가 자주 다니는 도로로 나가보기로 했습니다.
정말 긴장했지만 강사님을 믿고 도로 위에 차를 태울 수 있었어요. 차선 변경 방법, 신호등 표지판 식별 방법, 유턴하는 자리, 양보 및 방어 방법 등 옆에서 너무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타이밍도 찾아주셨습니다.
한 번에 감각을 익힐 수 있는 것은 아니었지만, 여러 번 반복할 때마다 설명을 해주시고, 귀찮은 것 하나 없이 봐주셔서 안심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커브를 돌 때 속도를 미리 맞춰 돌아야 한다는 팁 등도 알려주셔서 원활하게 움직일 수 있었습니다.
’ 3일째: 시내 도로 연습’ 자주 가는 도로 외로 시내에 나가 보기도 했습니다.
이날은 차선 변경에 집중했지만 사실 쉽지 않았어요. 타이밍을 맞추는게 얼마나 힘들었는지.. 그래도 강사님이 타이밍을 잘 보고 어떤 타이밍에 들어가야 하는지 계속 설명해주셔서 반복할수록 확실히 더 실력이 좋아졌어요. 그리고 교차로에 들어갈 때도 먼저 차에 대해 설명을 해 주셔서 어렵지 않게 익숙해질 수 있었습니다.
혼자 운전했다면 아무것도 몰랐을 텐데 실제 상황에 적용되는 요령을 들을 수 있었으니 자신감도 함께 생길 수밖에 없었지요. 그리고 고속도로도 한번 주행해봤어요. 시내와 달리 차량과의 충분한 거리가 가장 중요했고, 전방 주시를 철저히 하는 것이 매우 중요했습니다.
차들이 모두 빠른 속도로 달리고 있기 때문에 규정 속도를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안전한 운전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다면 굉장히 강조를 해주었습니다.
’ 4일차 : 마지막은 주차연습이었고, 대망의 마지막 날에는 그동안 배운 것을 복습하기 위해 한 바퀴 돌아 마지막으로 주차연습을 했습니다.
다양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후면, 전면, 평행 등 다양한 방법으로 주차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천천히 움직이면서 사이드 미러를 보고 방향을 바꿔야 하는 시점에 대해 알려 주었습니다.
공식 같은 팁을 잘 알려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네요!
요즘은 카메라가 너무 잘 돼 있어서 여기에만 의지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면 실력이 늘지 않는다며 후진 주차를 할 때는 사이드미러를 확인하는 습관을 가지라고 조언해 주셨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후진보다 전방 주차가 특히 어려웠는데요. 이것도 옆 차 기준으로 맞추는 방법을 알려줬어요. 그래서 마지막에는 드디어 전면, 평행까지 완료할 수 있었죠.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연수기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일간 알차게 배운 덕분에 자신감이 생기고 덜컹거리지 않게 할 수 있는 정도는 되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매일 다니는 길은 다닐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번 자신감이 붙어서 주말에는 일부러라도 근교에도 차를 몰면서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조금 더 빨리 실력이 느는 기분인데요. 저처럼 그동안 생각해오신 분들도 이번 기회에 꼭 연수를 받아 실천에 옮겨보시기 바랍니다.
방금 운전 연수 비용을 알려 드린 것처럼 생각보다 저렴하고 부담 없이 할 수 있어요. 아는 사람한테 배울 생각은 하지 말고 꼭!
전문강사에게 의지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러블리 드라이브 페이퍼 드라이버·초보자를 위한 쉽고 빠른 1:1 맞춤형 방문 운전 연수!
러블리 드라이브 bit.ly러블리 드라이브 페이퍼 드라이버·초보자를 위한 쉽고 빠른 1:1 맞춤형 방문 운전 연수!
러블리 드라이브 bit.ly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