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가족 여행 동유럽 자유여행 위주로 정리

유럽 가족여행 A부터 Z까지!

여행이 본격화되면서 여기저기 해외여행을 간다는 소식을 많이 듣고 있다.
가까운 동남아시아로 가는 사람들이 가장 많지만 장거리 구간도 점점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장거리 여행지 중 사람들이 가장 관심을 갖는 곳은 아무래도 유럽일 것이다.
유럽은 워낙 가볼 만한 나라나 도시가 많아 서유럽 동유럽 북유럽 등 지역별로 나눠 한꺼번에 여행하는 추세이기도 하다.
그리고 오늘 공유해보고자 하는 곳은 그 중에서도 동유럽으로, 특히 유럽 가족 여행을 계획 중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내용들을 정리해 보았다.

1. 동유럽의 준비 사항유럽의 가족여행 계획 단계에서 출발하기 전 미리 준비해야 할 굵은 것들이 있는데, 가장 중요한 항공권과 숙소 준비가 그것이다.
유럽의 가족여행 계획 단계에서 출발하기 전 미리 준비해야 할 굵은 것들이 있는데, 가장 중요한 항공권과 숙소 준비가 그것이다.
항공권의 경우 나는 주로 비교 사이트에 들어가 저렴한 항공이 있는지 수시로 확인하고 특가 항공권을 얻곤 했다.
하지만 부지런해야 하고 정해진 기간 때문에 일정 변경이 어렵다면 내 조건에 맞게 가장 합리적인 항공을 예약하는 게 정답인 것 같다.
대표적인 동유럽 국가로 체코와 헝가리가 있는데 아무래도 체코로 들어가는 항공편이 많아 동유럽 여행의 출발은 프라하에서 시작하게 된다.
현재 한국에서 프라하로 들어가는 항공편은 직항편을 기준으로 비수기에는 잘하면 100만원대 초중반대에 오를 수 있다.
휴가철의 경우 미리 예약하면 200만원 이내에 예약할 수 있지만 대부분 200만원 이상 드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항공권 다음으로 중요한 게 숙소일 거야. 유럽은 비수기에도 어느 정도 출혈을 감수해야 할 정도로 그 비중이 크다.
가족 간 여행이기 때문에 시설이나 접근성이 중요하기 때문에 비용이 더 들더라도 선택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항공권 다음으로 중요한 게 숙소일 거야. 유럽은 비수기에도 어느 정도 출혈을 감수해야 할 정도로 그 비중이 크다.
가족 간 여행이기 때문에 시설이나 접근성이 중요하기 때문에 비용이 더 들더라도 선택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2. 동유럽 자유 여행의 대략적인 루트를 세우다실제로 항공권 예매를 마친 뒤 숙소 예약을 하려면 대략적인 코스를 짜야 한다.
일정에 따라 숙박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시간이 많은 배낭여행족이 아닌 이상 길어야 10일 이내 여정 동안 갈 수 있는 나라와 도시를 정해야 하기 때문에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
동유럽 여행이 처음이라면 가장 대표적인 곳 위주로 짜보면 좋고 체코 헝가리를 추천한다.
각국별로 근교 도시까지 다녀오면 열흘은 긴 일정이 아니다.
실제로 항공권 예매를 마친 뒤 숙소 예약을 하려면 대략적인 코스를 짜야 한다.
일정에 따라 숙박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시간이 많은 배낭여행족이 아닌 이상 길어야 10일 이내 여정 동안 갈 수 있는 나라와 도시를 정해야 하기 때문에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
동유럽 여행이 처음이라면 가장 대표적인 곳 위주로 짜보면 좋고 체코 헝가리를 추천한다.
각국별로 근교 도시까지 다녀오면 열흘은 긴 일정이 아니다.
실제 가족 구성원 중 누구 하나라도 유럽 여행을 다녀온 경험이 있다면 여행 준비부터 코스까지 계획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하지만 팀원 모두가 처음이라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난감한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이럴 때 활용하면 좋은 곳으로 두레블을 추천한다.
직접 빈홈에 들어가 살펴보면 커플, 친구, 가족 단위 등 다양한 콘셉트의 여행객을 위한 플랜이 있다.
짜여진 코스에서 모르는 사람들과 단체로 떠나는 패키지 여행이 아니라 내가 직접 일정을 만들고 계획하는데 조언을 해주는 곳이라고 보면 된다.
오!
3. 짐을 꾸리는 신공마지막으로 출발하기 전에 짐은 어떻게 싸야 하는지 공유해볼게. 유럽 가족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막대한 짐을 들고 여행을 시작하는데 여행 기간이 길수록 지치고 힘들어지기 때문이다.
우리 커플은 위탁 수하물 없이 두 달 이상 해외 여행을 한다 보니 여러 노하우가 생겼는데 가족끼리 유럽 자유여행에서 적용해보면 좋은 몇 가지 팁을 정리해봤다.
1. 여벌은 얇고 가벼운 옷으로 몇 벌 준비하고 속옷, 양말은 한두 벌 정도로 세탁하여 입는다 2.종류별로 상비약을 준비한다 3. 압축팩 활용하기 – 짐의 공간을 대폭 줄일 수 있다.
4. 한식이 그리울 때 여긴 라면 스프를 준비한다(면제외)5. 텀블러 – 의외로 컵이 없는 곳이 많아서 활용도 만점.6. 선글라스(눈부심 예방), 안대(숙면 가능), 이어폰(소음 차단), 비옷, 반지 – 필수사항은 아니지만 짐칸을 크게 차지하지 않고 여행을 더욱 즐겁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최소한의 짐만 만들어야 한다는 점이다.
아무리 위탁수하물 무게가 많다고 해도 비행기가 여행지까지 데려다 줄 뿐 여정 중 짐을 옮겨주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들고 다닐 일이 많으면 결국 피곤한 것은 나 자신이다.
4. 체코 여행 추천 코스체코는 그동안 3차례 여행했지만 여행객들이 주로 많이 찾는 프라하는 물론 체스키크룸로프, 브루노, 오로모우츠, 피르센 등 볼거리가 있는 소도시도 무궁무진하다.
그래서 프라하는 디폴트로 여행하고 한 군데 정도 소도시를 묶고 다녀오면 좋을 것 같아. 개인적으로는 오로모우츠와 체스키크룸로프를 추천하지만 프라하에서 가까운 체스키크룸로프를 여행코스로 짜면 무난하다.
프라하에서 가볼 만한 곳으로 중세시대의 모습 그대로의 구시가지 광장과 아름다운 프라하성, 걷기만 해도 낭만과 사랑이 넘치는 칼다리 등 추천할 만한 곳이 많다.
낮의 모습과 밤의 모습이 달라지므로 같은 장소라도 두 번 이상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체코 체코체코 체코체코 체코5. 헝가리 여행을 가볼 만한 곳헝가리도 대표적인 동유럽 국가로 체코와는 또 크게 달라 여행하기 좋다.
바로 근처여서 체코와 같을 것 같아 미루고 얼마 전 여행했는데 싼 물가와 따뜻한 사람들 덕분에 기분 좋게 머물 수 있었다.
주로 여행하는 곳은 부다페스트로 클래식함과 우아함을 겸비한 건축물이 많아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무엇보다 야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해졌고, 이곳에서 야간 출사를 가는 것은 우리에게 선택이 아닌 필수였다.
소도시도 여행했지만 그 평화로운 분위기 덕분에 살고 싶은 유럽 국가 중 하나가 됐다.
딱 6일만 만나고 돌아왔지만 다시 가야 할 곳 중 하나가 됐다.
헝가리 헝가리헝가리 헝가리헝가리 헝가리헝가리 헝가리이처럼 매력적인 동유럽 여행을 가족과 함께 계획하고 있다면 보다 체계적이고 쉽게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드레블을 활용해보자.내 여행 스타일을 파악하고 어디로 갈지 깔끔하게 정리해주는 컨설턴트.항공권, 숙박, 교통, 티켓 등 내 조건에 맞게 알려주고 예약까지 대신해주는 맞춤 여행 서비스. 출발 직전 가는 방법, 짐 싸기, 날씨, 맛집 등 꼭 필요한 정보를 알려주는 오리엔테이션.현지에서도 실시간으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24시간 돌봄 서비스. 덕분에 패키지 여행처럼 안전하고 편하게 내 맘대로 유럽 자유여행을 즐길 수 있고, 여행의 달인처럼 유럽 가족여행을 할 수 있으니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을 것이다.
유럽여행은 두레불 100명을 위한 100개의 유럽 오직 두레불에서만 할 수 있는 이야기 www.dooravel.com유럽여행은 두레불 100명을 위한 100개의 유럽 오직 두레불에서만 할 수 있는 이야기 www.dooravel.com업체에서 소정의 고료를 받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