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을 푹 못 자요.수면의 질을 낮추는 원인 8가지

인생의 3분의 1은 자는 데 시간을 보내게 되는데, 잠을 잘 못 자면 신경이 날카로워지고 몸의 시스템이 깨지기 시작합니다.
건강한 생활을 위해서는 반드시 건강한 수면을 확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은 잠을 깊게 못 자요.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잠을 못 자요. 수면의 질을 낮추는 원인 8가지

수면의 질을 낮추는 원인1. 카페인의 과잉섭취, 현대인에게 카페인의 섭취는 하루를 살아가는 원동력과 같은 것입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과도한 카페인 섭취는 수면의 질을 상당히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평소 커피를 마셔도 잠을 잘 잘 수 있다고 생각해도 실제로는 수면의 질인 점차 낮아지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는 개인마다 카페인 민감도에서 차이가 나기 때문에 다를 수 있지만 점차 카페인 의존도가 높아지고 내성이 생기면서 점점 더 많은 카페인을 요구하게 되기 때문에 수면의 질을 낮출 수밖에 없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2. 밝은 조명의 침실을 어둡게 해야 한다는 말을 많이 들을 텐데요. 이것은 완전한 어둠 속에서 수면을 조절하는 멜라토닌 호르몬이 왕성하게 분비되기 때문입니다.
침실에서는 무드등과 같은 불빛조차 없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며, 와이파이와 같은 전자파가 나오는 기기도 전원을 끄고 자는 것이 좋습니다.
3. 영양 부족의 영양 부족으로 자다가 깨어난 적이 있습니까?잠은 휴식을 위하지만 이 휴식 기간도 몸은 여전히 일하고 대사를 하게 됩니다.
그러나 필요한 영양분이 없으면 깊은 잠이 붙기 어렵고, 자다가 깨어날 있습니다.
배불리 먹는 줄도 문제지만, 적어도 배가 고파거나 힘이 없어서 잠들기 어려워지지 않게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4. 호르몬 문제, 갑상선 질환이 있는 분이나 갱년기를 경험하는 것이 가장 많이 경험하는 문제가 수면 장애입니다.
우리는 하루를 살아가는 때 호르몬 영향을 받습니다.
마치 수학에서 보는 그래프와 같이, 시간과 함께 주도하는 호르몬이 서로 교차하면서 몸을 움직이게 됩니다.
그러나 시간에 맞는 호르몬이 분비되지 않거나 특정 호르몬 분비에 이상이 발생하면 일상 생활은 물론 수면에도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호르몬 분비와 균형은 수면에 직접적이고 큰 영향을 주는 요소입니다.
5. 신경 문제가 민감한 사람은 작은 소리, 냄새, 빛에도 매우 강한 자극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신경이 매우 자극되어 있는 상태가 지속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데 선천적인 경우도 드물지만 자라면서 후천적으로 습득되는 경우도 많고 지병이나 스트레스, 금전 문제 등이 얽혀 신경을 지나치게 민감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6. 신체활동 부족 매일 같은 시간 일을 하더라도 몸을 움직이면서 일하는 사람과 사무실에 앉아서 일하는 사람의 수면의 질은 다를 수 있습니다.
농부가 불면증에 걸릴 일이 없다는 것처럼 매일 육체적인 활동을 하게 되면 적당한 피로감이 쌓이고 이는 깊은 잠에 빠져드는 원동력이 됩니다.
사무실에서 일을 하신다면 꼭 시간을 내어 운동을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7. 높은 실내 온도, 겨울의 기온이 극단으로 치닫는 경우 수면에 영향을 많이 받는답니다.
늘 실내 환경이 적당한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으나 겨울의 침실을 지나치게 따뜻하게 하면 더운 공기가 폐에 유입하고 깊은 잠을 방해할 것 같아요.가장 좋은 수면 환경은 공기는 조금 시원한 느낌이 들어 이불이 따뜻한 것이 좋은데 그 때문에 방의 온도를 18-20도 정도에 맞춘 편이 좋습니다.
8. 치매의 전조 증상, 숙면하지 못한 기간이 수개월 이상 계속되고 있다면 치매의 전조 증상을 의심하고 볼 수도 있습니다.
수면의 질이 떨어지면 치매나 알츠하이머 같은 퇴행성 뇌 질환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악순환에 빠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유도 없이 수면의 깊이가 낮아지면서 수면 시간이 줄더니 간단한 인지증 검사를 받고 보는 것도 좋습니다.
하루 7~8시간 정도의 질 좋은 수면이 건강에 매우 중요하다는 것은 이론이 없지요.수면에 문제가 발생하면 일상 생활에도 많은 영향을 미칠 뿐 아니라 면역력도 떨어지고 많은 병의 출발점이 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개선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