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포르토피노 탑 다운오픈한 특징 살펴보기

이번에는 페라리의 럭셔리 오픈탑 포맷인 포르토피노 탑다운 오픈(Portofino Top Down Open)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이 차량은 페라리 스포츠카 디자인과 탑다운 오픈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는 더욱 스포티하고 개방적인 느낌을 주며, 특히 상단을 낮추어 엔진 사운드를 더욱 향상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아래 기사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탑다운과 오픈이 가능한 페라리 포르토피노의 특징을 확인해보세요.

1. 스포츠카를 연상시키는 디자인과 탑다운 오픈 기능

페라리 포르토피노 탑다운 오픈은 스포츠카 같은 디자인과 탑다운 오픈 기능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상단을 낮췄을 때 개방감과 스포티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탑다운 오픈 기능은 버튼 하나로 쉽게 조작할 수 있어 주행 중에도 쉽고 빠르게 탑을 내릴 수 있습니다.

2. 엔진사운드 개선 효과

포르토피노 탑다운을 열면 엔진 사운드가 더욱 좋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상단이 아래로 내려갈수록 차량 내부의 소음이 줄어들고, 상단을 통한 개방형 구조로 인해 엔진음이 더욱 선명하게 전달됩니다.
이를 통해 운전 중 엔진의 감각적인 소리와 진동을 보다 직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어 운전의 즐거움이 향상됩니다.

3. 편리한 수납공간

포르토피노 탑다운 오픈은 탑을 내리면 자동으로 수납되는 편리한 수납공간을 제공합니다.
상단을 내리면 자동으로 차량 후방 트렁크에 수납됩니다.
상단을 내린 후에도 귀중품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어 생활 편의성이 높아집니다.

2018 페라리 포르토피노 사진

알아두면 유용한 추가 정보

포르토피노 상판은 주행 중 열 수 있으나, 안전상의 이유로 주행 중 상판을 올려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상단을 열면 차량 뒤쪽의 트렁크가 열리지 않습니다.
따라서 상단을 낮추기 전에 트렁크에 물건을 넣는 것이 좋습니다.
탑다운 오픈 방식은 전기적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배터리 방전 등의 이유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배터리를 충전한 후 다시 시도해 보세요. 타워를 내릴 때는 정지 상태에서 작동해야 합니다.
주행 중 탑을 낮추려고 하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포르토피노 탑다운 개구부는 운전자에게 개방감을 주는 장점이 있지만, 탑을 내리면 외부 시야에 가려져 있던 차량 내부가 노출될 수 있다.
이 점을 염두에 두고 하향식 오프닝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당신이 놓칠 수 있는 것

지금까지 포르토피노 탑다운 오픈의 특징을 살펴보았지만, 주의할 점도 함께 살펴봐야 합니다.
탑다운 오픈은 주행 중에도 가능하지만, 안전상의 이유로 정지 상태에서 작동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배터리 방전 등으로 인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며, 상부 오픈 시 차량 내부가 외부 시야에 노출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