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자격증을 쉽게 선택할 수 있는 노하우!

#피부자격증, 저는 예전부터 깨끗한 피부야말로 미인의 조건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피부 관리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는데요.그렇게 시간이 지나면서 제가 가진 여러 노하우에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게 된다면 충분히 이쪽 직종에서 일을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직종에서 일을 하고 싶다면 피부 자격증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때부터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정보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피부 자격증 독학은 제가 처음에 생각한 부분인데요.다만 시험에 대한 정보를 찾을수록 독학은 조금 힘들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필기만 있으면 한번 해볼 만한데 실기가 같이 있기 때문이었어요.과목을 보면서 학원에서 배워야겠다고 생각했어요.피부 자격증 과목은 피부미용학, 피부학.해부생리학, 피부미용기기학, 공중위생관리학(공중보건학, 소독, 공중위생법규), 화장품학 등에 관한 사항의 6개 필기과목을 가지고 있습니다.
객관식4지택일형으로60문제를60분동안진행했어요.필기를 통과하기 위해서는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이면 되는데요.실기는피부미용실무를하나작업형으로봤는데1과제,2과제,3과제 이렇게총3개의과제가있었기때문에실질적으로3개의과목이있다고볼수있습니다.
작업형으로 2~3시간 정도 진행되며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이면 되는데 독학으로 이 내용을 학습하는 것 자체가 상당히 어려웠습니다.
그렇게 저는 학원에 찾아갔습니다.
피부 자격증 학원 선택 기준은 1)실무 중심으로 체계적인 학습 시스템이 있는지, 2)강사들은 해당 분야 전문가인지, 3)학원의 시설이 좋은 편인지 4)책임을 가지고 합격시킬 수 있는 곳인지 상기의 4개를 기준으로 했습니다.
아무래도 자격 취득은 물론 나중에 이 직종에 일하기까지 생각하고 있었으므로 실무 중심의 학습은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강사들의 경력도 꼼꼼히 확인하였지만.이전에 글을 읽을 때, 경력과 이력이 좋은 강사들은 같은 내용도 그들의 노하우로 더 쉽고 효율성을 잘 한다.
라는 글을 보고나도 강사들의 경력을 많이 보기 시작했습니다.
학원의 시설은 솔직히 나의 피부에 직접 닿는 것이어서 무조건 청결하고 예쁘지 않으면 안 됩니다.
4번째는 좀 늦게 추가된 내용입니다.
여러 학원을 둘러보고 학원 합격률을 우연히 보게 되었지만 일반 자격증 합격율에 비해서 약 2배 높은 숫자를 보고이 학원만의 비법이 따로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넣게 되었습니다!
이 4가지 사항을 통해서 하나의 학원을 선택하고 거기에 갔었어요.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예쁘게 생긴 학원 인테리어를 볼 수 있었습니다.
뭔가 들어가자마자 ‘나 이런 곳에서 수업을 듣는구나!
’라는 자존감이 좀 올라올 정도였습니다 이렇게 관리가 잘 되는 학원을 보고 있으면 빨리 수업을 듣고 싶을 정도였습니다.
프론트에 가서 등록을 한 후, 제가 앞으로 다닐 학원을 잠깐 둘러보았습니다!
둘러보고 알게 된 것은 대체로 장비가 위생적으로 갖추어져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사소한 부분까지 꼼꼼하게 봐주시는 것 같았어요.필요에 따라 각자 자신의 물건을 보관할 수 있는 곳이 따로 있고, 모든 물건은 실습 주제에 맞게 적절하게 사용된 후 잘 정리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피부 자격증 수업은 강사님이 앞에서 시범을 먼저 보여주신 후 저희가 자리로 돌아가서 그 내용을 따라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강사님께서 처음에 설명을 너무 상세하게 해주시고, 또 저희가 실습하고 있을 때는 옆에서 잘 지켜봐 주시고, 필요하면 때에 따라 그 사람에게 맞춤형 조언을 해주셨습니다.
그렇게 코칭을 받다보니 이해를 빨리 할 수 있었어요!
고객관리계획 차트 작성법이나 클렌징 등을 한 달 차에 배웠는데 이때는 다소 쉬운 생각이 들었습니다.
2개월째부터 매뉴얼 테크닉 기법이나 크림팩이나 석고 등을 배우는데, 분명 열심히 필기하고 암기했다고 생각했습니다만, 막상 자리에 돌아오면 약간의 실수가 나오는 일이 자주 있었습니다.
제가 긴장으로 손이 굳어 있으면 강사님이 오셔서 웃는 얼굴과 함께 말을 걸어주시고 저는 그런 강사님의 노력에 힘써서 더 열심히 수업을 들었습니다.
이런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배워서 그런지 학원가는게 재미있었어요!
마지막 3개월째가 되면 팔과 다리의 관리와 제모, 림프 드레이니지 등의 내용을 배웠습니다!
어떻게 보면 쉬워 보일 수도 있지만 은근히 까다로운 부분이 많았어요.그때마다 강사님께서 도움이 될 수 있는 노하우라고 알려주신 부분을 최대한 참고하려고 했습니다!
강사가 알려주는 손의 각도나 힘의 세기, 방법을 함께 활용하다 보니 정보를 아는 사람과 모르는 사람은 생각보다 큰 차이가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자연스럽게 하게 되었습니다.
나도 지금 시험을 보면 쉽게 통과할 수 있을 것 같은데 혹시 이런 노하우 없이도 쉽게 통과할 수 있을까?라고 자연스럽게 생각했습니다.
솔직히 이런 팁들이 있어서 무난하게 통과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피부 자격증 시험 일정은 상시 일정이라서 수업이 끝나고 나서 거의 바로 시험을 볼 수 있었습니다.
결과는 한방에 합격!
시험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행동하는 저를 보면서 속으로 ‘이건 합격이다!
’라고 솔직히 생각하긴 했지만 그래도 합격한 걸 직접 보고 솔직히 더 기뻤어요!
자격증 실기는 역시 여러 실전을 많이 경험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만약 많은 노하우를 가진 실무 중심 수업을 찾고 있다면 제가 배운 곳에서 학습을 진행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올댓뷰티아카데미미용학원,메이크업학원,네일아트학원,피부미용학원,헤어미용학원,국가자격증 www.allthat-beauty.com올댓뷰티아카데미미용학원,메이크업학원,네일아트학원,피부미용학원,헤어미용학원,국가자격증 www.allthat-beauty.com올댓뷰티아카데미미용학원,메이크업학원,네일아트학원,피부미용학원,헤어미용학원,국가자격증 www.allthat-beauty.com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