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기미역볶음 만드는 법 미역국볶음 염장미역요리

줄기미역볶음 만드는 법 미역국 볶음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들꽃향기입니다.
슈퍼에 쇼핑을 가면 냉장 코너에서 염장 미역 줄기를 1 팩씩 구입하게 됩니다.
어렸을 때부터 즐겨 먹던 반찬이라 친근감이 느껴지는 반찬입니다.
한 팩씩 들어있고 염장이 되어있어서 보관도 꽤 긴 편입니다.
소금에 절여 있는 염장미역 요리인 미역줄기를 만들 때는 소금기를 빼고 물에 담가 소금기를 뺀 후 요리해야 짜게 만들 수 있습니다.
물에 오래 담가두면 짠맛이 많이 빠지고 싱겁고 그렇다고 물에 담가두지 않으면 짜서 먹기가 힘들어요.물에 담가두는 시간이 길어지면 두꺼워져 드시기도 불편하므로 찬물에 담가 10~15분 정도만 불리면 됩니다.
10분 정도 됐을 때 하나 떠서 드셔보시고 맛이 맞으면 조금 더 졸여서 물기를 뺀 다음 미역 줄기 요리에 활용하시면 됩니다.

* 재료*염장미역국 150g, 당근 30g, 양파 50g, 다진마늘 0.6큰술, 소금 2꼬지, 맛소금 1~2꼬지, 올리브오일 2큰술, 들기름 1큰술, 깨(큰술: 밥숟가락 기준)

* 재료*염장미역국 150g, 당근 30g, 양파 50g, 다진마늘 0.6큰술, 소금 2꼬지, 맛소금 1~2꼬지, 올리브오일 2큰술, 들기름 1큰술, 깨(큰술: 밥숟가락 기준)1. 재료를 준비하려면 염장미역 줄기는 150g 준비했습니다.
양은 적어 보이지만 물에 담그면 부피가 크고 양파와 당근을 넣고 볶아주기 때문에 소량으로 준비했습니다.
이 정도면 한 접시 분량입니다.
2. 소금기를 빼고 씻는 미역줄기에 보이는 하얀 것은 소금입니다.
물에 담가 소금을 손으로 털어 세 번 헹굽니다.
3. 물에 담가 불린 찬물에 담가 10~15분간 불린 뒤 그 사이에 들어갈 다른 재료를 준비해주세요.4. 야채를 준비하는 당근과 양파는 2~3mm 두께로 채썰어 준비했고 마늘 1큰술도 준비했습니다.
대파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미역과 대파는 궁합이 맞지 않고 미역 요리에 대파를 잘 넣지 않는 편입니다.
5. 10분 경과해서 커팅하기 10분이 경과한 후에 조금 맛을 보고 짜면 조금 더 담가두면 되고 양념이 적당하지 않으면 체에 넣고 물기를 빼시면 됩니다.
소쿠리에 담은 후 가위로 적당한 길이로 잘라 주었습니다.
수분감이 있어야 볶기 쉽기 때문에 물기는 빼지 마시고 이 상태에서 볶으면 되니까 물기를 짜지 마시고 잠시 소쿠리에 넣어두시면 됩니다.
6. 야채,마늘을 넣고 볶는 양파,당근,마늘,올리브오일 2큰술을 넣고 중강불에 불을 붙여야채가 아삭아삭할 정도로 볶아줬어요.소금 두 꼬치를 넣고 저어 간을 맞춘다.
7. 미역줄기를 넣고 볶는 물기를 뺀 미역줄기를 넣고 색깔이 바뀔 때까지 1~2분 정도 끓이면 됩니다.
익은 정도는 맛보고 체크해주세요.8. 간을 맞춰 들기름을 넣어 마무리하는 맛을 보고 부족한 양념은 소금을 1~2 꼬치 넣고 저어 불을 껐습니다.
풍미를 더하는 들기름 1큰술을 넣고 저어줍니다.
깨를 뿌려서 마무리를 해줬어요.특별한 양념이 들어가지 않아도 맛있는 반찬입니다.
소금으로 간하는 것보다 소금으로 간을 하면 조금 더 맛이 좋기 때문에 간은 맛보면서 짜지 않게 맞춰주세요.미역 줄기는 슈퍼에 가면 언제든지 만날 수 있기 때문에 한 팩씩 구입하게 됩니다.
비교적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종종 식탁에 올리는 메뉴입니다.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들꽃향기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