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가려움] 몸 가려움, 원인 해결법

【피부 가려움】몸의 가려움, 원인 해결법 ◆ 피부 가려움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일반적으로 날씨가 차갑거나 일교차가 심할 때나 기타 피부 자극으로 인해 피부 가려움증이 가장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예를 들어 – 기온 – 습도 – 바람 – 오존 – 자외선 – 미세먼지 – 꽃가루 – 알레르기 물질- 화학물질- 벌레 물림 등 원인에 의해 피부가 자극될 때 많이 나타납니다.
그 외에도 과도한 스트레스나 과로로 인해 신체 면역력이 떨어질 때 피부 면역 저하로 많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더불어 체내 수분이 부족할 때 피부 건조증에 의해서도 많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이때 피부 가려움증이나 몸의 가려움증을 참지 못하고 몸을 심하게 긁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때 몸의 가려움증이 잘 억제되지 않아 계속 긁고 있는 경우에는 더 가려울 수도 있고 피부를 손상시켜 피부염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피부 가려움증은 일반적으로 일교차가 매우 심하거나 건조한 날씨에 오랫동안 피부가 노출되었을 때 피부에 자극을 주는 것으로 가장 많이 나타납니다.
왜냐하면 급격한 기온 변화나 습도 변화에 의해서 갑자기 피부가 자극될 때 많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체내 수분이 부족할 때 피부 건조증에 의해서도 많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신체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피부 면역체계에 영향을 주면서도 많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심지어 통풍이 잘 안 되는 옷을 많이 껴입거나 피부에 많은 압박을 주는 옷을 입을 때도 많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피부 가려움증의 원인이라면… – 신장-당뇨-간-갑상선- 이런 관련 만성 질환을 가지고 있을 때 많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건선-아토피-알레르기-습진-무좀 – 등 등 피부 면역체계에 문제가 생길 때도 많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 꽃가루 – 황사 – 오존 – 자외선 – 미세먼지 – 집먼지 – 화학물질 – 알레르기물질 등 위 원인에 따라 직접 피부가 노출되거나 접촉할 때도 많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벌레 물렸을 때 피부 가려움증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기-벌-개미-나방-등을 벌레에 물렸을 때 몸의 가려움증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피부 가려움증에 대해 원인을 중심으로 여러 가지 이야기를 했습니다만, 어떠셨습니까. 피부 가려움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피부 가려움증의 해결법에 대해서 굉장히 궁금해하실 것 같아서 아는 범위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피부 가려움증의 해결법 – 일반적으로 피부에 자극되는 물질이나 음식물을 최대한 피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 외에도 피부가 건조할 때는 피부 보습제를 잘 발라주고 가습기를 잘 사용해주고 미지의 물을 잘 마시는 것도 굉장히 좋습니다.
피부 가려움증이 심할 때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한 후에 피부 보습제나 보습 크림을 자주 발라 주는 것도 좋습니다.
이렇게 해도 몸의 가려움증이 심하다면 적절히 선풍기의 바람을 쐬어 주시는 것도 좋아요.더불어 관련된 피부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그대로 방치하지 말고 빨리 치료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예를 들면 –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거나 스테로이드제를 적절히 발라 치료하시는 것도 굉장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몸의 가려움이 나타나면… 피부를 가능한 한 긁거나 문지르지 말고, 참아 주시는 것이 제일입니다.
왜냐하면 몸이 가렵다고 심하게 자주 긁는 경우에는 더 가려울 수도 있고 피부에 상처를 내서 염증이 심해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몸의 가려움증이 심한 경우는 가능한 한 긁거나 문지르지 말고 참아 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만약 피부 가려움증을 참기 힘드신 분이라면… 가능한 한 긁지 말고 흐르는 물에 샤워를 하시는 것이 최고입니다.
이때 샤워를 할 때 최대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한 후에는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피부 보습제나 보습 크림을 충분히 바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왜냐하면 피부가 건조해질수록 피부 가려움증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가능한 한 헐렁하고 통풍이 잘 되는 천연 옷을 중심으로 입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왜냐하면 피부를 압박하는 옷을 입거나 통풍이 잘 안 되는 옷을 입을 때 자주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해도 일시적으로 피부 가려움증이 심한 경우에는 선풍기를 이용해서 약한 바람을 쐬어 주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마저도 힘드신 분이라면, 통째로 목욕을 하거나 냉찜질을 하는 것도 일시적으로 큰 도움이 될지도 모릅니다 ↓↓↓위의 피부 가려움증 해결법을 하더라도 몸의 가려움증이 전혀 완화되지 않았다면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거나 스테로이드 연고를 자주 발라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단!
스테로이드 연고를 너무 자주 바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너무 자주 바르면 내성이 생기기 쉽기 때문입니다.
위의 피부 가려움증 해결법을 하더라도 몸의 가려움증이 전혀 완화되지 않았다면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거나 스테로이드 연고를 자주 발라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단!
스테로이드 연고를 너무 자주 바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너무 자주 바르면 내성이 생기기 쉽기 때문입니다.
◆피부가려움, 몸가려움, 원인해결법에 대해 여러가지 이야기를 해드렸는데 어떠셨나요? 위의 글을 읽고 원하시는 정보를 조금이라도 얻었으면 합니다.
만약 위의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다면 그냥 나가지 말고 아래의 공감대를 꼭 얻었으면 너무 좋겠습니다.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