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반] 솥밥 전복내장 영양밥 리뷰 (가격/칼로리/ 조리방법/ 내용물/ 자돈산)

tayaiv, 출처 Unsplash

즉석 솥밥, 풍부한 재료의 영양이 감도는 밥; 진한 전복내장으로 더욱 고소해지는 전복내장 영양밥 후기 – 향과 맛은 최고, 시간이 지나면 단단해지는 전복 토핑은 아쉬움.(‘버터 넣고 섞어+김’이랑 같이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 )

최근 이마트 행사를 크게 하면서 파격적으로 가격 할인을 한 솥밥.즉석밥 하면 즉석밥에서 떠오르는 것으로, 즉석밥으로 좀 더 영양학적으로 다양한 맛있는 밥을 출시했다고 해서 뿌듯한데, 과연 맛도 괜찮을지 정말 궁금했다.
(지금도 타이밍만 맞는다면 매장에서 저렇게 1+1로 싸게 구입할 수도 있고 온라인에서도 한꺼번에 할인해서 판매하는 경우를 자주 보게 될거야..) 아무래도 가격대가 좀 있으니 그래도 좀 발품을 팔아서 할인된 가격에 구입하시길 추천!
!

주요 광고는 풍부한 재료를 강조하는 느낌.아무래도 이 솥밥 하나로 한 끼를 좀 든든하게 먹는 개념으로 접근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이해는 가지만 사실 저 솥밥 하나로 한 끼를 다 커버하기에는 조금 아쉬운 부분도 있었다.
양적으로도 그렇고, 우리가 흔히 집에서 솥으로 만들어 먹는 솥밥을 생각하면 전혀 다르다…

풍부한 재료 + 특별한 밥과 소스 그리고 허가받은 기술을 겸비한 솥밥.일반 백미 즉석밥과는 완전히 차원이 다르기 때문에 가끔 한 번씩 사먹기에는 나쁘지 않아 보였다.
특히 TV 예능 ‘왠지 사장님’에 나오게 되면서 더 유명해진 제품인 것 같다.
그래서 나도 일단 몇 개만 사서 싱크대 한쪽에 놔뒀어.뭔가 혼자 집에서 먹을때 대충 먹는건 귀찮고 막 먹는건 싫고.. 그럴때 먹으면 딱일것 같은 느낌.. 가격은.. 개당 가격이 3900원 아니면 5천원대도 있고.. 낱개로 사면 아주 비싼 느낌이 들어.나는 이마트 행사 때 5개에 9900원 하는 행사로 구매했는데, 1+1 정도면 충분히 재구매할 의향이 있어!
!
오늘은 전복 내장을 먹을까, 우엉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전복 내장을 선택.이름은 전복 내장인데 실제로 전복 조각이 생각보다 많이 들어 있는 느낌이었다.
솥밥의 원리로 정성껏 만든 “반상”을 의미한다고..전복은 2%, 전복 내장은 0.04%가 들어 있다고 한다.
전체 차로니는 385칼로리이며 나트륨과 탄수화물의 비율은 20%와 21%로 적당한 편..(실제로 먹어봤을 때 짜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다.
.)유통기한이 아니라 소비기한이라고 표시하는 것 같아.내가 산 제품은 내년 8월까지..그릇이… 그냥 밥그릇이랑 비슷해.밑에가 되게 좁은 느낌.그리고 쌀이 멥쌀을 썼대 그래서 식감이 되게 쫀득쫀득하고 쫀득쫀득한 느낌.전복만 들어있는 게 아니라 참고용 슬라이스도 들어있더라고.미역분말과 다시마분말, 쌀통추출물도 들어있다.
콩,밀,새우,쇠고기,오징어,조개류도 포함되어 있으며, 계란류,우유,메밀·땅콩·고등어·게·돼지고기·복숭아·토마토·아황산류 ·호두·닭고기와 잣도 포함되어 있으니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반 즉석밥과 마찬가지로 실온 보관해 두면 된다.
남은 제품은 변질의 우려가 크니 꼭 한번에 다 드시는게 좋습니다.
. 조리방법은 일반 햇반보다 조금 더 길게 돌리는 편.700와트 전자레인지는 1개 2분, 2개 3분 30초까지 데우고 1000와트 전자레인지는 1개 1분 30초, 2개 3분 정도.. 만약 끓는 물에 끓일 경우 뚜껑을 열지 않고 그대로 물에 14분 정도 끓이면 된다는 것.외지 케이스를 벗겨 보면,전체적인 사이즈도 기본 햇반보다 조금 작다.
실제로도, 햇반의 기본 사이즈가 210g이라면, 이 햇반 솥밥은 200g. (양이 적다.
.)물론 높이는 이 정도 차이.전자레인지에 데우는 시간이 따로 명시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데운 후 골고루 섞어 먹으면 맛있다.
이 점선까지 까서,전자렌지에 돌리고 돌리고~~나는 1분 30초 정도 돌렸어.다 돌려서 내려고 전자레인지 문 열었더니 엄청 전복죽 향이.. @.@. 이건 진짜네.. 라고 생각했다.
)개봉. 토핑이 생각보다, 되게 야무졌어.위쪽에 얇게 깔려 있었지만 밥 위에 전체적으로 골고루 덮여 있었다.
아랫밥 부분에도 전복 내장의 색감이 배어든 느낌(밥 전체에 이미 전복 내장 소스가 아주 잘 배어든 느낌이 들었다.
실제로 먹어봤을때도 그랬고..)일단 다른 그릇에 옮겨 놓았는데 아래쪽에는 전복 내장과 참기름 등이 약간 고여 있었다.
섞어먹으면 여기에 버터를 조금 넣어서 같이 섞으면 정말 맛있어 보여..(김도 같이 싸서 먹으면 최고일거야.. ^^)위 토핑을 밥 전체에 골고루 섞어김치 하나만 있어도 너무 맛있어.맛과 향 부분에서는 정말 나쁘지 않고 맛있게 먹었어.다만 뜨거운 김이 한 겹씩 빠져나가면 (먹다 보면) 전복 슬라이드가 조금 굳어지는 느낌이 들어 딱딱해지는 상태가 돼 안타까웠다.
다음에 전자레인지를 데울 때는 티스푼을 한 그릇 정도 더 넣고 데워볼까 생각 중이다.
그래도 전자렌지만 사용해도 이렇게 맛있는걸 먹을수 있다고 생각하니 세상이 참 좋아진것 같고.. 빨리 다음솥밥을 먹어보자는 생각뿐..^^ 강추합니다~ㅎㅎ#솥밥 #전복내장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