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DEX 미국 S&P500TR 투자 및 운용 노하우 공유!

점심은 맛있게 드셨나요?오늘은 오랜만에 햄버거가 생각나서 수제버거를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햄버거를 하나 먹고 근처 서점에 가서 경제책을 하나 사왔어요.최근 비트코인도 무섭게 상승하고 미국 주식도 상승하면서 자산시장이 전반적으로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으니 조금 더 공부를 해보자는 생각이 들어서. 지금 제가 하는 방법도 점검을 해보려고 하는데 이럴 때는 책을 보면 머리 정리도 되고 좋은 것 같아요.

오늘은 미국 주식 관련 많은 분들이 투자하고 있는 ETF인 삼성증권의 KODEX 아메리카 S&P500TR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전반적인 개요와 함께 운영 노하우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KODEX 아메리카 S&P500TR 투자를 고민하셨다면 끝까지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순서】1.KODEX 미국 S&P500TR 개요2.KODEX 미국 S&P500TR 구성 종목3.운용 노하우4.포트폴리오 개설 팁 하에, 위의 순서로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KODEX 미국S&P500TR 개요

KODEX는 삼성그룹이 만든 ETF 브랜드입니다.
미국 S&P500의 의미는 미국 주식 시장을 의미합니다.
한국의 코스피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미국의 상위 500개 기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럼 좀 더 구체적으로 표를 이용해 볼게요.구분정보 시가총액 8,291억원 상장주식수 54,050,000 상장일 21년 4월 9일 수수료 연 0.05%가장 중요한 부분이 수수료인데 연간 0.05% 수준으로 많이 낮습니다.
요즘 ETF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 많은데 이렇게 낮은 수수료가 가장 큰 이유라고 보시면 됩니다.
최근의 성과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ㅇ 12개월 : +31%ㅇ 6개월 : +15%ㅇ 3개월 : +13% 미국시장의 상승과 함께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 KODEX 아메리카S&P500TR 구성품종목구성 종목을 보면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매일 사용하는 유명 기업들이 다 있습니다.
ㅇ애플 ㅇ아마존 ㅇ마이크로소프트 ㅇAT&T ㅇ뱅크오브알레미카 ㅇ구글(알파벳) ㅇ월마트 위 기업이 상위 7개인데 AT&T와 월마트를 제외하고는 모두 글로벌 기업입니다.
단순한 글로벌 기업이 아니라 지금 그 성장 속도가 굉장히 높고, 그 결과 미국 주식시장은 위그래프처럼 정말 꾸준히 상향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KODEX 아메리카 S&P500TR은 어떻게 투자를 하고 운영을 해야 할까요? 3. 운영 노하우우선 EFT 투자를 위해서는 증권사에서 ‘종합계좌’로 계좌를 만들어야 하는데 요즘은 신분증만 있으면 앱으로 10분이면 개설 가능합니다.
ETF는 주식처럼 접근하면 안 되고 마치 적립금처럼 생각하고 모으는 것이 더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아래 두 가지를 고려해 주십시오.(1)적립식처럼 적립식!
우리가 3년 후, 5년 후, 10년 후를 생각하면 미국 ETF 가격은 현재보다 올랐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사용하는 미국 기업의 인기는 앞으로도 계속 올라갈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봤을 때 꾸준히 모아가는 전략이 좋습니다.
(2) 다양한 ETF로 분산!
ETF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상품으로 제가 선택할 수 있는 종류가 정말 많습니다.
예를 들어서 오늘 말씀드린 미국 주식 ETF 외에도 미국 채권, 국제 채권, 국제 주식, 금, 비트코인 등 정말 다양합니다.
그래서 단순히 하나만 하는 것보다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어서 분산을 하면 훨씬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습니다.
포트폴리오는 처음에는 어렵지만 아래 팁을 보시면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습니다.
4. 포트폴리오 개설 요령!
재테크에 관심을 갖게 되면 내 자산이 늘어나서 좋기도 하지만 일상생활에 활력이 생깁니다.
미국 주식시장도 가끔 보게 되고 경제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관심도 갖게 되니까요.그런데 막상 처음에 재테크를 시작하려면 그렇게 쉽지가 않아요.일단 포트폴리오를 만들기가 어렵고 또 확신을 갖기가 쉽지 않으니까요.그래도 처음에 잘 만들고 꾸준히 하면 아래와 같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재테크에 관심을 갖게 되면 내 자산이 늘어나서 좋기도 하지만 일상생활에 활력이 생깁니다.
미국 주식시장도 가끔 보게 되고 경제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관심도 갖게 되니까요.그런데 막상 처음에 재테크를 시작하려면 그렇게 쉽지가 않아요.일단 포트폴리오를 만들기가 어렵고 또 확신을 갖기가 쉽지 않으니까요.그래도 처음에 잘 만들고 꾸준히 하면 아래와 같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포트폴리오 신청!
클릭!
][포트폴리오 신청!
클릭!
][위 내용은 참고사항이니 충분히 공부하고 시작하세요] [위 글에 따라 수수료를 지불하실 수 있습니다]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