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창업 그러나 포화상태
경기 불황이라고는 하지만 창업 시장은 그 어느 때보다 활기차고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일자리 부족 현상으로 창업에 뛰어드는 사람들이 늘면서 창업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선호도가 높은 업종은 단연 커피숍입니다.
골목마다 카페가 즐비할 정도로 포화상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점주 간 출혈 경쟁이나 높은 폐업률 발생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이런 커피 시장에 어떻게 뛰어들면 성공할 수 있을까요? 예비창업자들의 정보공개서는 확인이 필수인가?
실패하는 이유는 정보 부족이 가장 크다고 합니다.
예비창업자는 공신력 있는 정보로 자료를 수집하고 브랜드별 경쟁력 분석을 철저히 해야 합니다.
정보공개서에서 확인하는 브랜드별매상
2022년도 공개된 정보공개서 자료에 따르면 디저트39는 2021년도 전국 가맹점 연평균 매출이 약 3억7천만원, 평당 매출은 약 2천1백만원을 달성했습니다.
더벤티가 각 부분 약 2억2천4백만원으로 약 1천8백30만원을, 이디야가 약 1억8천만원으로 약 6백30만원을 달성한 것과 비교하면 상당히 높은 매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페 창업으로 성공하려면 차별화되고 경쟁력 높은 아이템을 가져야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오늘은 창업 아이템 추천 브랜드로 디저트 39의 경쟁력을 분석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디저트 전문 프랜차이즈 디저트39, 창업문의 홈페이지 코로나19 경기불황 10월부터~현재까지 매출이 아닌 순익을 공개합니다.
www.dessert39franchising.com독자적인 인프라 구축으로 뛰어난 경쟁력 탑재!
그 브랜드의 뛰어난 경쟁력은 자사의 제과 센터와 물류 센터 설립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동종업계에서 자체 제과센터를 보유한 곳은 많지 않지만 대체로 비용과 운영 편의성 문제로 외부업체에 제품을 생산을 맡기는 OEM 방식을 취합니다.
경쟁력이 높은 아이템의 비결모든 공정이 일류 파티시에와 제과 장인의 전담하에 자체적으로 진행되었으며 디저트 퀄리티가 높고 모방이 쉽지 않아 뛰어난 경쟁력을 갖게 되었습니다.
트렌디한 시즌별 메뉴 출시최신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반영한 새로운 제품을 꾸준히 출시하여 새로운 소비자 유입과 항상 새로움을 추구하는 홈디족 성지로 부상시켰습니다.
초고용량 음료로 화제를 모으다2020년 하반기 출시한 초대용량 음료는 기존 소비 트렌드인 가성비에 초점을 맞춰 출시하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높은 가격대를 부담스러워하는 10~20 소비층의 관심을 한 몸에 받기도 했습니다.
프리미엄 전략에 성공한 브랜드가심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은 가격이 다소 비싸더라도 자신의 만족감을 위해 브랜드의 가치와 제품의 퀄리티를 인정하고 얼마든지 돈을 지불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음료로는 가성비를, 디저트로는 가성비를 붙여 두 소비 트렌드를 모두 아우르는 브랜드로 평가받으며 전문가들 사이에서 창업 아이템 추천 브랜드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뛰어난 아이템 경쟁력으로 임대료 절감독창적이고 뛰어난 경쟁력을 가진 디저트와 브랜드만의 특색이 담긴 색다른 음료는 많은 소비자들이 가게를 찾게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상권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하고 전국 가맹점의 평균 임대료가 200만원대 중후반으로 업계에서는 상당히 낮은 편에 속합니다.
운영 편의성으로 인건비 절감 가능본사 자체 제과센터에서 생산된 완제품을 받아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 포장이나 플레이팅만 하면 되는 단순 노동시스템이라 적은 인원으로도 매장 운영이 가능합니다.
매출 대비 수익이 높은 브랜드뛰어난 경쟁력과 높은 인지도, 대중성은 임대료와 인건비를 줄일 수 있고 고정비용 지출을 절감하고 매출 대비 순익이 높아 창업 아이템 추천으로 많이 언급됐습니다.
ESG 경영 실천 기업MZ세대는 친환경 캠페인을 실시하는 브랜드에 호감을 느끼고 그런 곳을 선택해 소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우리 지구재생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는 해당 브랜드는 자체적으로 재사용 텀블러를 제작하여 음료 구매 시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텀블러는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그린어스 인증을 받도록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음료를 주문하면 친환경 인증을 받은 재사용 텀블러에 넣거나 텀블러를 지참한 고객에게는 인기 메뉴를 할인하여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고 단골 고객층을 공고히 구축하고 있습니다.
배달 경쟁력이 뛰어난 브랜드창업 아이템 추천 이유 중 하나는 그 브랜드의 뛰어난 배달 경쟁력이었습니다.
요즘은 배달 경쟁력이 없으면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을 정도로 배달 경쟁력은 성공 필수 요소 중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급속히 증가하는 점포수뛰어난 경쟁력의 아이템과 높은 인기로 해당 브랜드는 매출 대비 순익이 높았고 코로나 시기에도 빠른 매장 확장세를 보여 업계에서 화제가 됐습니다.
개성이 풍부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인테리어 전문가 꾸미는 해당 브랜드 매장은 매장 위치와 특성을 살려 꾸미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 브랜드는 개성있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소비자들의 눈을 즐겁게 해줍니다.
MZ세대 포토 스팟으로 등장매장마다 개성 넘치는 포토존은 요즘 MZ세대의 힙한 리뷰 놀이 문화이기도 합니다.
이를 공략하는 것도 좋은 성공 포인트가 됩니다.
디저트39는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핫한 포토 스팟이 되었습니다.
포토존에서 찍은 인증샷과 인테리어 맛집이라는 해시태그는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MZ세대 브랜드 1위MZ세대 성지인 틱톡에서 해당 브랜드 해시태그 조회수가 무려 약 1억 건을 달성했는데, 대형 프랜차이즈와 비교하면 압도적으로 높은 조회수로 MZ세대에게 가장 핫한 브랜드라는 증거입니다.
창업아이템 추천브랜드 성공필수요소 정리뛰어난 경쟁력을 가진 아이템과 높은 운영 편의성, 경제성, 기술력, 안정성, 수익성 등의 요소를 가진 해당 브랜드는 코로나 시대에도 큰 성장을 보이며 승승장구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창업 아이템의 추천으로 디저트 39를 소개하고 분석해 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아이스크림 브랜드 배스킨라빈스에 대해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