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물의 용도 변경 비용 방법을 조사하다

건축물의 용도 변경 비용 방법을 조사하다

건축물의 용도 변경 비용 방법을 조사하다오늘은 건축물의 용도 변경 비용이나 방법 등에 대해서입니다.
건축할 때 법정 29가지 용도 중 정해 허가를 받은 후 지을 수 있습니다.
또한, 그 용도대로 사용해야 하며, 환경이 바뀌어 부득이하게 변경해야 할 경우 절차를 거쳐 적절하게 진행해야 합니다.
건축물의 용도변경은 9개 시설군으로 분류돼 1에서 9로 내려가면 신고를 해야 하고 반대로 올라가면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그 안의 용도 분류만 바뀌면 변경만 하면 되는데요. 이것은 건축물의 종류를 유사한 구조나 이용목적, 형태별로 정리해서 분류한 것입니다.
건축물의 용도변경은 말 그대로 새로운 용도로 바꾸는 것을 의미하며, 이를 위해서는 시장, 군수, 구청장 등의 허가나 신고를 받아야 합니다.
또한 법령에 근거한 기준도 충족해야 하지만 절차는 허가 신청이나 신고를 하고 필증을 교부받습니다.
그 후 그에 맞춰 공사에 착수한 후 사용승인 신청을 하고 검사 및 승인증을 교부받으면 건축물대장에서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건축물의 용도변경을 간단히 위의 과정으로 정리할 수 있으며, 그 사이에 세세하게 의뢰하여 현장 실측하는 등 1~13단계의 과정이 있습니다.
면적이 100제곱미터 미만이면 9~12단계는 생략할 수 있습니다.
비용은 평균 150만원 정도로 예상되며, 신고는 100만원, 그 외는 50만원대로 보고 있습니다.
보통 건축사 사무실에 맡기는 경우가 많아 문제 발생 시 법적 책임이 따를 수 있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진행해야 합니다.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