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가족여행코스추천 제주레일바이크 외

제주도 가족여행코스추천 제주레일바이크 웨글&사진: 녹색 바다 최양훈

겨울에는 따뜻한 남쪽 나라를 동경하여 제주 여행을 많이 가곤 한다.
우리도 최근 제주도 가족여행 코스로 제주 레일바이크와 아쿠아플라넷 제주, 동백숲, 산가리야시 숲, 에코랜드 테마파크 등 리뷰를 남겨본다.

제주도 가족여행코스 제주레일바이크 외 1. 제주레일바이크주소: 제주시 구좌읍 연느니오름로 641 전화:064-783-0033

제주도 가족여행코스 추천으로 먼저 가본 곳은 제주레일바이크로 동쪽에 위치한 여행지이다.
제주도에서 유일한 레일바이크로 멋진 자연을 배경으로 즐겁게 달릴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은 다른 곳에 있는 레일바이크와는 구동되는 방식이나 외관이 크게 달라 보였다.
덮개가 씌워져 있어 바람이 불든 비가 오든 눈이 오든 전천후로 달릴 수 있다.
그리고 제주 레일바이크 객차는 모터로 구동되는 방식이라 힘들지 않고 아주 편하게 탈 수 있다.
출발 전 우리는 간단한 조작법과 안전교육을 받은 뒤 페달을 밟자 객차가 자연스럽게 나아갔다.
속도가 빠르지는 않지만 시속 30km 안팎 정도 돼 약간의 속도감도 느껴졌다.
객차가 덜컹거리거나 조금 덜컹거리긴 했지만 오히려 그것이 타는 재미를 더했다.
코스 내에는 연느니오름과 산돌이공동목장도 있어 타는 내내 멋진 뷰를 감상할 수 있었다.
코스 전체를 도는 데는 4km 정도로 한 바퀴 도는 데 35분 정도 걸렸다.
짧은 시간은 아니지만 즐겁게 타보니 시간이 금방 가버렸다.
코스 내에는 지난해 가을 노랗게 변해 있던 억새들이 하늘하늘 손짓을 하고 있어 제법 낭만적으로 보였다.
초반에는 내리막길이 있어서 그런지 속도가 꽤 빨랐지만 놀이기구를 타는 듯한 재미를 느끼게 해줬다.
한 객차에 4명까지 탈수 증상이 있어 친한 사람이나 일행끼리 즐겁게 탈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수다를 떨며 다정하게 타다 보니 어느새 목적지에 도착했다.
레일바이크 중에는 십여 종의 다양한 동물도 있어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우리는 셀프 판매대에 있는 먹이를 구입하고 먹이주기 체험도 했다.
제주 레일바이크 주변에는 환경을 매우 아름답게 가꾸어 놀이공원 같은 분위기도 느껴졌다.
예쁜 포토존도 많아 사진 찍기에도 좋은 명소다.
영업시간은 09:00~17:30이며 탑승요금은 2인승 30,000원, 3인승 40,000원, 4인승 48,000원이다.
2. 아쿠아플라넷 제주주소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섭지코지로 95 전화 : 1833-7001이번에 가본 제주도 가족여행코스 추천명소는 제주동을 대표하는 아쿠아플라넷이다.
이곳에는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해양 테마파크가 있다.
25,600㎡의 넓은 면적에 500여 종 28,000여 마리의 전시 생물과 물고기가 살고 있는 곳이다.
이 정도 규모는 거의 세계의 탑에 들 정도다.
제주도 앞바다를 재현한 초대형 수조와 함께 제주 바다, 대형 해양 공연장, 해양 과학 체험관, 미디어 아트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아마존 민물고기가 얼마나 큰지 팔을 벌려 크기를 재보기도 한다.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좋아할 만한 흥미로운 곳이 많아 인기가 많은 곳이다.
관람은 2층에서 시작해 1층과 지하 1층으로 이어졌다.
아쿠아플라넷 제주에는 가로 23m×세로 8.5m나 되는 초대형 수조에 제주도 앞바다를 그대로 재현해 놓았다.
시간대마다 공연이 이어지는데 공연이 끝난 뒤에는 수조 앞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대형 수조에는 해녀 물질 시연이 하루에도 여러 차례 이어지고 있으며, 가오리 식사 시간도 있어 먹이를 먹는 흥미로운 모습도 볼 수 있다.
아쿠아리움을 둘러본 뒤에는 아쿠아 스토리와 별빛 마법도 관람했다.
귀여운 바다사자 치코가 보여주는 리얼 스토리가 너무 흥미로웠다.
영업시간은 09:30~19:00이며 입장료는 종합권 42,400원이다.
3. 동백포레스트 주소 :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생기악로 53-38 전화 : 0507-1331-2102다음으로 가본 제주도 가족여행 코스 추천 장소는 동백숲으로 서귀포 남원읍에 있는 수목원이다.
이곳은 겨울에 인기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녹음이 우거진 동백나무 사이로 보이는 하얀 유럽풍 건물은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기고 있었다.
동글동글한 동백꽃에는 진분홍 동백꽃이 만발해 방문객들의 눈을 즐겁게 한다.
워낙 예쁘고 감성적이어서 요즘에는 SNS를 타고 동백 명소로 소문이 난다.
찾은 사람들은 저마다 예쁜 꽃을 사진으로 찍어 주변 사람들과 온라인 등에 올리기도 한다.
건물 옥상에 오르자 동백 포레스트 전체가 둥그렇게 눈에 들어왔는데, 둥그스름한 동백나무가 이채로워 보였다.
겨울에 아름답게 핀 꽃들이 그저 신기해서 한참을 둘러봤다.
야외 정원과 함께 건물 내 카페도 있어 음료와 디저트를 즐기며 카페 1층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것도 좋다.
영업시간은 09:00~17:30이며 입장료는 성인 6,000원, 초등 청소년 경로 4,000원이다.
4. 산가리야나무숲주소 : 제주시 애월읍 고하상로 326전화 : 010-3694-9738이번에 가본 제주도 가족여행코스는 산가리야나무 숲이라는 곳으로 제주 애월읍 산가리감귤수출단지 선착장 바로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만든 야자수를 판매하는 농장인데, 야나잼이 멋져서 포토존으로 유명하다.
제주도에는 간헐적으로 야수를 볼 수 있지만 이처럼 무성하게 자라는 곳은 드물다.
방문객들을 위해 벤치나 가랜드 등을 두고 사진을 찍기에도 안성맞춤인 장소다.
마치 동남아시아나 열대지방에 가 있는 듯한 느낌을 주었다.
사계절 내내 푸른 소철과 야자수가 매우 싱그럽게 자라고 있어 멋진 이국적인 풍경을 보여주고 있다.
제주도에서 독특한 여행지를 찾는다면 이곳을 추천하고 싶다.
영업시간은 09:00~18:00이며 입장료는 성인 5,000원, 어린이 경로 3,000원이다.
5. 에코랜드테마파크주소 : 제주시 조천읍 번영로 1278-169 전화 : 064-802-8000이번에 가본 여행지는 제주 조천읍에 위치한 에코랜드 테마파크라는 여행코스이다.
이곳에는 1800년대 증기기관차인 볼드윈 기종을 영국에 의뢰해 수제품으로 소형화시켜 제작 운행하고 있다.
에코랜드 테마파크에는 메인 역 외에도 4개의 역이 있어 열차를 타고 한 바퀴 돌아 여행을 했다.
우리는 첫 번째 역인 에코브릿지역에서 내려 수상데크 길을 걸어봤다.
10분 정도 걸어 호수를 지난 뒤에는 레이크사이드 역까지 이어졌다.
중간에 풍차와 돈키호테 동상도 볼 수 있어 잠시 기념사진을 찍기도 했다.
두 번째 역 부근에는 동백숲이 있어서 가봤는데 포토존용 철도도 있고 감성적인 분위기의 구조물도 만들어 놓았다.
두 번째 역 주변을 둘러본 뒤에는 기차를 타고 세 번째 역인 피크닉 가든 역에도 가봤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기차를 타고 간 곳은 라벤더, 그린티&로즈가든역이다.
두 번째 역 주변을 둘러본 뒤에는 기차를 타고 세 번째 역인 피크닉 가든 역에도 가봤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기차를 타고 간 곳은 라벤더, 그린티&로즈가든역이다.
아쿠아플라넷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섭지코지로 95 아쿠아플라넷 제주예약동백숲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생기악로 53-38산가리야시숲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고하산로 326 예약에코랜드테마파크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번영로 1278-169 예약에코랜드테마파크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번영로 1278-169 예약에코랜드테마파크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번영로 1278-169 예약에코랜드테마파크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번영로 1278-169 예약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