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동쪽 나홀로 여행코스 제주 세화해변 토끼섬 하도 해수욕장

” 2023년 11월 19일 제주 동해 기슭을 동쪽에서 서쪽으로 혼자 차를 몰면서 답사한 기록입니다.
● 여행일: 2023년 11월 19일 ● 제주도 동쪽 나홀로 여행코스: 성산일출봉~함덕해변까지 (풍경은 일부만 소개)

1. 제주 하도 해수욕장

무료 주차장 주소 : 제주시 구좌읍 하도15길 153-3

하도해수욕장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하도리하도해수욕장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하도리성산일출봉 산책 후 혼자 차를 몰고 동부해안도로를 타고 함덕해안까지 이동하다가 풍경이 있는 곳마다 내려 사진 촬영을 했습니다.
제주는 다 예쁜 곳이라 카메라를 대면 모두 관광지입니다.
이름 모를 생선을 말리다해변이 예뻐서 차가 멈췄어요.저 혼자 장기차박 제주여행 올해만 7번째인데 저는 제주도 해안은 항상 서쪽에서 시작해서 시계 반대 방향으로 제주 해안 드라이브를 해요.그래야 바다를 오른쪽에 두고 운전할 수 있어 풍경도 보기 좋고 주차도 편해요.육지도 마찬가지이지만 바다 드라이브는 운전 방향 오른쪽에 바다가 있는 것이 평균적으로 주차하기 쉽습니다.
제주의 많은 곳에서 억새를 볼 수 있었던 아름다운 늦가을 차박여행 애월에서 시작하여 약 10일간 천천히 제주의 바다와 내륙을 돌며 서쪽에서 동쪽으로 이동한 후 여행 종료 무렵에는 동해안 도로를 타고 제주항으로 갔습니다.
저는 차박 여행이라 비행기가 아니라 배타입니다.
종달항 등 많은 곳에서 내려 사진 촬영을 했는데 그 중 일부만 소개해 드리지만 우선 해수욕장입니다.
주변에 넓은 무료 주차장이 있는데 그냥 도로변 공터에 주차했어요.너무나 해수욕장은 야자수가 예쁘고 잔디광장이 있는 아담한 작은 해변입니다.
해변은 작지만 화장실과 샤워장이 있어 해수욕환경은 좋은 하도해수욕장입니다.
배후 부지에 편의시설이 거의 없고 해변에 사람이 별로 없어요.찬바람이 부는 겨울에 저처럼 혼자 걸으면 외로움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인적으로 드문 하도해수욕장입니다.
하늘은 맑았지만 바람이 많이 불었지만 바람의 안부는 잔디밭에 앉아 잠시 바다를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하늘은 맑았지만 바람이 많이 불었지만 바람의 안부는 잔디밭에 앉아 잠시 바다를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무료주차장 주소 : 제주시 구좌읍 하도리 22-21 (내비: 하도어촌체험마을)토끼섬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하도리토끼섬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하도리천연기념물 19호인 국내 유일의 문주란 자생지인 제주도 토끼섬에 어떻게 가는지 오랫동안 공부해 왔지만 결론은 제주도 토끼섬에는 들어가지 못하고 하도 어촌체험마을 무료주차장에 주차 후 바닷가 길을 따라 들어가 멀리서 바라볼 수밖에 없습니다.
너무 어촌체험마을은 이름만 마을이지 사람이 사는 것 같지 않은 작은 선착장이지만 주민들은 보이지 않고 방파제에서 낚시를 하는 사람들만 조금 보입니다.
풀떡도 있고 예쁜 조형물도 있어 제주 혼자 드라이브 여행을 하면서 바다를 바라보며 조용히 쉬어가기 좋은 장소입니다.
스마트폰 지도 또는 토끼 섬 어디에 있는지도 몰랐던 것 같습니다.
핸드폰 지도에 의지해서 바다로 나와있는 길을 따라가다보면..멀리 작은 무인도, 제주도 토끼섬이 보이는데 돌담 위에 문주랑 군락지가 보입니다.
멀리 작은 무인도, 제주도 토끼섬이 보이는데 돌담 위에 문주랑 군락지가 보입니다.
무료 공영주차장 : 제주시 구좌읍 세화리 1491-2세화해수욕장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세화해수욕장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제주 동쪽 해변에는 작은 해수욕장이 많아 구별이 어렵지만 세화 해변에는 사진에 보이는 무지개 민박 건물이 있습니다.
작은 화장실도 있습니다.
꽤 많은 편의시설이 있는 세화해수욕장 해변 풍경은 만조기라 볼 수 없었습니다.
제주 해변에도 조수 간만의 차이가 큰 곳이 많은 것 같아요.세화해변의 움직임입니다.
해변에는 포장되어 있는 광장도 있고 주차장도 있어서 일출을 보기도 좋고 밤하늘의 별을 보기도 좋을 것 같아요.1년 동안 제주를 여러 번 혼자 장기간 여행했지만 아직 보지 못한 풍경이 너무 많아서 하나하나 찾아다니고 있어요.섭지코지에서 함덕해변까지는 아름다운 제주 바다 풍경이 이어지는 제주의 동쪽 해안도로인데, 내비게이션에 목적지를 입력하면 해안도로가 아닌 빠른 내륙의 4차선 도로로 안내해 드리오니 반드시 스마트폰 지도를 보면서 해안도로를 이용해야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제주의 거의 모든 해안도로를 드라이브 해봤는데 지금까지 경험해본 해안도로 중 깨끗한 순서는 1섭지코지-평대리 구간 2섭지코지-표성해수욕장 서귀포 구간 3.제주 애월해안도로 4.지명이 기억나지 않는 제주 수월봉 인근 제주 서해안입니다.
몇 번 드라이브해도 항상 새로운 풍경으로 다가오는 제주 동해 기슭은 제주 최고의 바다 드라이브 코스이지만 겨울 평일에 운전하면 사람이 거의 없는 해변을 독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제주도동코스 #제주도동 #제주도혼자여행코스 #제주도혼자여행 #제주혼자여행코스 #세호해수욕장 #세화해변 #토끼섬,제주도토끼섬,하도해수욕장[네이버 인플루언서] 본소풍 풍경에 따라 혼자 차박하며 전국 소풍을 다니고 있습니다.
in.naver.com[네이버 인플루언서] 본소풍 풍경에 따라 혼자 차박하며 전국 소풍을 다니고 있습니다.
in.naver.com[네이버 인플루언서] 본소풍 풍경에 따라 혼자 차박하며 전국 소풍을 다니고 있습니다.
in.naver.com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