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회생 제동의 의미와 사용 사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과거에는 모든 차가 내연기관을 탑재했지만 최근에는 하이브리드나 전기차가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내연기관은 엔진 작동으로 소음이 크게 발생하지만 전기차의 경우 소음을 크게 줄일 수 있어 더 큰 수요가 발생합니다.

친환경적인 특성

과거에는 모든 차가 내연기관을 탑재했지만 최근에는 하이브리드나 전기차가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내연기관은 엔진 작동으로 소음이 크게 발생하지만 전기차의 경우 소음을 크게 줄일 수 있어 더 큰 수요가 발생합니다.

친환경적인 특성

그런데 단순한 전기차가 아니라 하이브리드차가 더 인기를 끌기 시작했습니다.

이는 전기모터와 엔진을 모두 사용하는 것으로 휘발유 차량에 비해 연비가 30~60% 정도 높다고 합니다.

특히 내리막길이나 감속에서는 엔진이 정지하고 전기모터만 작동합니다.

따라서 공해를 줄일 수 있고 친환경 자동차라고 불립니다.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그런데 단순한 전기차가 아니라 하이브리드차가 더 인기를 끌기 시작했습니다.

이는 전기모터와 엔진을 모두 사용하는 것으로 휘발유 차량에 비해 연비가 30~60% 정도 높다고 합니다.

특히 내리막길이나 감속에서는 엔진이 정지하고 전기모터만 작동합니다.

따라서 공해를 줄일 수 있고 친환경 자동차라고 불립니다.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그런데 이런 차량에서는 에너지를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회생제동의 의미와 원리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손실되는 운동 에너지를 다시 한번 재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을 KERS라고 합니다.

이들 대부분은 전기 자동차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KERS가 탑재돼 있는 것만으로도 차량을 한번 충전했을 때 이동할 수 있는 거리가 크게 달라집니다.

두 가지 방법그런데 이런 차량에서는 에너지를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회생제동의 의미와 원리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손실되는 운동 에너지를 다시 한번 재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을 KERS라고 합니다.

이들 대부분은 전기 자동차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KERS가 탑재돼 있는 것만으로도 차량을 한번 충전했을 때 이동할 수 있는 거리가 크게 달라집니다.

두 가지 방법그런데 KERS에는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브레이크 제동 시 손실되는 에너지를 다시 발전기를 이용해 배터리에 저장하는 발전식 KERS가 최초입니다.

두 번째는 브레이크가 작동할 때 손실되는 에너지를 플라이휠에 저장한 뒤 추후 재사용하는 기계식 방법입니다.

하이브리드 회생 브레이크의 의미 중 두 번째 기계식 방법을 차용하고 있습니다.

감속할 때 손실되는 운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해 배터리에 저장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하이브리드 회생 브레이크를 통해 자동차의 운동 에너지를 훨씬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비에 큰 도움이그런데 KERS에는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브레이크 제동 시 손실되는 에너지를 다시 발전기를 이용해 배터리에 저장하는 발전식 KERS가 최초입니다.

두 번째는 브레이크가 작동할 때 손실되는 에너지를 플라이휠에 저장한 뒤 추후 재사용하는 기계식 방법입니다.

하이브리드 회생 브레이크의 의미 중 두 번째 기계식 방법을 차용하고 있습니다.

감속할 때 손실되는 운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해 배터리에 저장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하이브리드 회생 브레이크를 통해 자동차의 운동 에너지를 훨씬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비에 큰 도움이다시 말해 발전기를 가동하는 과정에서 반작용으로 발생하는 힘을 다시 제동에 사용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전기 모터가 발전기와 같은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것입니다.

회생 브레이크를 통해 연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이외의 시내에서는 감속하는 경우가 자주 있기 때문에 더 자주 발생합니다.

브레이크 패드 수명 연장차량이 마음대로 감속하기 때문에 브레이크 패드 자체를 사용하는 일이 크게 줄어 패드 수명이 향상되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여기에 장점만 존재하는 것은 아닙니다.

아무래도 운전자의 의지와는 관계없이 감속이 일어나고, 그 빈도가 많기 때문에 때로는 탑승자가 현기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 브레이크 패드의 밟는 느낌도 내연기관차와 다릅니다.

게다가 강도를 높인 상태에서 지나치게 자주 발생하면 브레이크 패드로 일정 부분만 마모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미세한 소음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감속이 많은 시내에서는 강도를 낮춰두는 것도 중요합니다.

따라서 브레이크가 마모되거나 수명이 빨리 줄어드는 것을 막기 위해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차를 갑자기 정지하거나 감속할 필요가 없도록 평소 앞차와의 안전거리를 여유롭게 넓혀두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에너지를효율적으로생산게다가 강도를 높인 상태에서 지나치게 자주 발생하면 브레이크 패드로 일정 부분만 마모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미세한 소음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감속이 많은 시내에서는 강도를 낮춰두는 것도 중요합니다.

따라서 브레이크가 마모되거나 수명이 빨리 줄어드는 것을 막기 위해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차를 갑자기 정지하거나 감속할 필요가 없도록 평소 앞차와의 안전거리를 여유롭게 넓혀두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에너지를효율적으로생산다만 내리막길에서는 강도를 높게 설정해 속도를 감속했을 때 에너지를 높은 효율로 생산할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적재적소에 강도를 적절하게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나 하이브리드차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이 늘었어요.하지만 내연기관 차량을 사용할 때와 마찬가지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기모터를 이용하는 차량이라면 하이브리드 회생 제동의 의미를 파악하고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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